Menu

 

 

집에 와서 간단히 모니터에 연결 해 보았습니다. 전원도 라즈베리 파이와 같이 모니터 USB 전원으로 해결되더군요.

 

 

 

안드로이드가 미리 설치 되어 있었고 네트워크 설정은 해 주어야 인터넷에 연결 되었습니다. ^-^

 

 

 

색감이 좀 이상한데 모니터 설정을 잘못해서 좀 퍼럿게 니왔네요. 귀찬아서 다시 안찍고 그냥 올립니다. ^^;

 

 

 

언어 설정도 잘 되었고 시간대 설정도 해 주어야 제대로 시간이 나옵니다.  (GMT+09:00, 한국 표준시)

 

 

 

메모리 쪽 관련 메뉴인데 아직 좀 불안 한지 USB 메모리를 처음엔 인식했다가 나중엔 못 읽더군요. ^^;

 

그리고 제가 잘못 세팅을 했는지 전원을 끄고 나서 다시 들어가 보면 처음 상태로 다시 되돌아가 있더군요... ㅠ_ㅠ

 

 

 

아직 사운드도 아나로그 젝으로만 나오고 HDMI 론 안들립니다. ^^;

 

 

 

해상도도 1280 정도 잡히고요... 세부 세팅을 해야 하는데 머리가 복잡해 져서 오늘은 포기....

 

 

 

저리 엡을 설치 했는데 전원 OFF 하면 또 날라갈거 같아서 끄지를 못하겠네요... ㅎㅎ

 

 

 

제대로 세팅하고 활용한다면 PC를 키지 않아도 될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. ^-^

 

특히 WIN8 RT 가 올라간다면 거의 PC 라고 봐도 될거 같네요~ ㅎㅎ

 

라즈베리 파이와 큐비보드.... 이미 비슷한 임베디드 기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.

 

최종 선택은 어느쪽이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첫정이라 그런지 라즈베리 파이 쪽을 응원하고 싶습니다. ^-^

http://cafe.naver.com/gogoomas/231174

 

 

 

ps1) 노트북용 HDD 도 붙여 보았지만 모니터 USB 전원으론 감당이 안되는지 안돌더군요. 근데 큐비보드는 작동~ ㅎㅎ

 

ps2) 한글입력과 플래시 쪽은 시도는 해 보았으나 제대로 설치가 안되어서 일단 접었습니다. 방법은 있겠죠? ^-^

 

ps3) 적당히 놀다가 전 다시 산딸기나 티즈버드 쪽으로 파 볼렵니다. 큐비보드는 안드로이드 잘 하는 사람에게~ ^.^

 

 

 

 

 

우분투 설치 하는거 있어서 동영상 퍼왔습니다. ^-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