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nu

일단 제가 블로그에 글을 쓰고 다른 곳으로 퍼 가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더군요...

http://cafe.naver.com/audiostudy/1253

 

몇번의 경고(?)도 받고 자제도 한다고 글도 띵겨 먹고 그랬는데 역시 버릇(?)은 못고치는 모양입니다. ^^;

 

하여간 일단 다시 블로그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통계를 챙겼네요......

 

 

 

일단 누구나 볼 수 있는 그래프 입니다. 기본 500명 정도는 꾸준히 방문해 주시네요~ ^-^

 

 

 

유입 키워드 입니다. 단순히 [라즈베리 파이] 나 [큐비보드] 아닌 다른게 더 많이 노출 되었네요~ ㅎㅎ

 

 

 

유입경로를 보면 모바일 시대에 걸맞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으로 제일 많이 들어오네요~ ^-^

 

 

 

 

그래도 직접 링크인 낚시 처럼 달콤한 유혹을 벋어나진 못했네요..... ㅠ_ㅠ

 

그나마 조금 다행인 것은 전엔 글 쓸때 낚시를 염두해 두고 작성했는데 지금은 글 보충을 위해 다 쓰고 찾아서 링크를 붙이고 있습니다. 그거나 이거나 별반 다를건 없지만 저에겐 큰 문제었거든요. ^^;

 

앞으로도 많은 글을 쓰고 다른 곳으로 퍼 가겠지만 좀더 현명하게 처리했으면 좋겠는데 아직도 많이 모자랍니다. ^-^

 

그냥 하이퍼링크를 단어에 넣고 링크를 안 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지만 왠지 그게 더 꼼수 같아서 안하고요. ^^;