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nu

 

 

기다리고 기다렸던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한 MPD 장치를 조딘님이 가지고 왔습니다. ㅎㅎ

 

 

 

아에 휴대를 하고 다닐 수 있도록 베터리를 기본 세팅에 넣으셨더군요.

 

 

 

확실히 음질은 좋았습니다. 아직까지 라즈베리 파이가 중간에 끼어 있다는걸 잘 이해가 안되지만요. ^^;

 

 

 

진행을 맞으신 테트라님이 우리 모임에서 진행된 결과물을 정리 하셨네요.

 

 

 

이분 이고요~ ^.^

 

 

 

역시 고수들은 유유히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. ^-^

 

 

 

여긴 어떤 이야기가 있었을까요?

 

 

 

폰을 분해 해 놓은 것들이 보이는데.....

 

 

 

밑에 깔려있는 책이 예사롭지 않습니다. ^^;

 

 

 

오~ 세가 오리지날 MD (메가 드리이브) 게임패드~

 

 

 

이걸 직접 GPIO 에서 읽을 수 있도록 만든 분도 계셨습니다. ㅎㅎ

 

 

 

드뎌 표박사님이 화면에 나오셨고요~

 

 

 

스카... 아니 LOVE시그널님이 스카이프를 이용한 화상중계를 맞아주었습니다. 로봇은 비공개라 아쉽지만.... ^^;

 

 

 

쿼드콥터도 있었고요~

 

 

 

로봇 청소기 닮은 넘도 보이는 군요~ 이렇게 말하면 좀 실망 하실려나??? ^^;;;;

 

 

 

본격적인 강의로 진행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ICbanQ  측에선 녹화 들어갔고요......

 

 

 

모두 진지하게 듣고 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여기에 유용하게 사용된 t-login wibro... 한번도 안 끊키고 잘 연결되었습니다. 부산에서도 이정도만 되면 정말 좋은데....

 

 

 

패드로 관련 페이지를 읽고 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살짝 내용을 보았네요....  근데 까만건 영어 맞죠? ㅠ_ㅠ

 

 

 

라즈베리 파이가 왜 로봇에 들어가는 것에 대한 설명과 방법을 강의 하셨습니다.

 

 

 

서울 ICbanQ 회의장 영상을 일본쪽에 넘겨준 캠...... 이것도 사연이 구구절절 합니다. ㅎㅎ

 

 

 

뒷배경으로 써 놓은 글들이 표박사님을 더욱 돗보이게 하네요~ ^.^

 

 

 

조금 있다가 나올 RC카 응용 기기도 선 보였습니다. 좀 프로토타입 이죠? ㅎㅎ

 

 

 

재미있는 표정이 잡혀서 한장 넣어 보았습니다. ^-^

 

 

 

자~ 다음 강의 시간에 실물을 볼 수 있었던 라즈초딩님의 RC카~

 

 

 

화면에서 보았던 것 보단 그나마 모양이 잡혀 있습니다. ^-^

 

 

 

어느분은 껍데기만 씌워서 시판 해도 되겠다고 이야기 하시는데..... ㅎㅎ

 

 

 

하여간 또 재미있는 물건이 나왔습니다. ^-^

 

 

 

강의를 위하여 PPT 도 작성 하셨네요~

 

 

 

강의 시작합니다.

 

 

 

RC카를 만지게 된 동기를 이야기 해 주셨고요~

 

 

 

거기에 따른 관련된 것들을 이야기 하셨습니다.

 

 

 

역시 진지하게 듣고 있었고요~

 

 

 

이것도 녹화 들어갔습니다. 조만간 동영상도 편집해서 올려 놓겠습니다. ^-^

 

 

 

관련 소프트웨어 설명....

 

 

 

근데 한동안 안 움직였습니다..... 원인은 라즈베리 파이에 SD 카드를 꼽지 않아서요~ ㅎㅎ

 

 

 

소스코드도 설명 하셨고요~

 

 

 

본격적인 세팅에 들어갔습니다.

 

 

 

SD 카드가 보이니 작동 하겠지요? ^.^

 

 

 

앞에 캠으로 찍은 영상이 웹에 표시 되는군요.

 

 

 

약깐의 딜레이가 있지만 폰으로도 제어가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요넘 생각보다 빨리 달리더군요.~ ㅎㅎ

 

 

 

이런저런 이야기 도중 집안 일도 나왔습니다. 집에서 염전 사업을 하시는데 RC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신다고....

 

 

 

인상 좋으신 라즈초딩님~ ^-^

 

 

 

강의를 마무리 하고 계십니다.

 

 

 

재미있는 강의를 잘 즐기셨는지요~ ^.^

 

 

 

이번 모임을 뒤에서 서포트 하신 나무꾼님.... 강의 하신 분들 다 섭외 하셨습니다. ^-^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리얼로봇에 대해 이야기 하신분....

 

현장 반응은 썩 안 좋았지만 뒤풀이에서 열변을 토하시는 거 보고 전 부산 집에 간다고 핑계되고 홍대로 향했습니다. ㅎㅎ