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enu

저번 서울 모임에서 개발자 위주로 모임이 진행되어서 실 사용자가 어려워서 다음엔 못 나오겠다는 이야기를 듣고

http://itb2001.tistory.com/209

 

가슴이 덜걱 내려 앉았습니다. 임베디드 사용자 모임 이었는데 개발자 모임처럼 되어서.......

 

뭔가 대책을 세워야 다음에 이런일이 안 생기겠다고 해서 이것저것 살펴 보았습니다.

 

근데 딱 떠 오르는 것이 있더군요. 네이버 쪽지.... 라즈베리 파이 카페를 통해서 온 쪽지였습니다.

 

그당시엔 그냥 무시하고 지나갔거든요. 파워블로거를 모집한다는 내용인데 제가 무슨 파워블로거.... ㅎㅎ

 

하여간 쪽지 보고 연락 드렸고 통화 하다 보니 단순 블로그 올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.

http://itb2001.tistory.com/213

 

그래서 또 서울을 방문했네요. 여기 일정 마치고 홍대에서 논게 더 많았지만요. ^^;

 

 

 

구로디지틀단지역에서 약 15분 정도 걸어가니 방문업체 건물이 나왔습니다.

 

 

 

생각보다 건물이 깔끔하더군요.

 

 

 

여러 IT 업체가 입주해 있었습니다.

 

 

 

여기 18층에 올리가니 한층 다 사용 하고 있더군요.

 

 

 

저에게 쪽지를 주신 박지홍 부장님과 같이 참석해 주신 이성민 상무이사님....

 

라즈베리 파이 누드케이스를 만드신 차케 (구 MSX FA SOFT 사장)님 도 동석하셨습니다. ^-^

 

 

 

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.

 

 

 

미션이라... 저도 미션을 가지고 갔었죠~ ㅎㅎ

 

 

 

간단한 회사 소개도 받았고요~ ^-^

 

 

 

전장의 프로젝더에 관심도.....

 

 

 

엡슨걸 사용

 

 

 

제자리도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. ^.^

 

 

 

이때도 싸 가지고 간 임베디드 머신들 (라즈베리 파이, 큐비보드, 티즈버드)

 

 

 

열심히 경청해 주시고 제안도 해 주셨습니다.

 

 

 

상무님은 늘 이 패드로 검색하시고 이야기를 나누시더군요~ ^.^

 

 

 

이넘의 라즈베리 파이가 절 이곳까지 오게 만들었습니다. ㅎㅎ

 

 

 

다음에 모임을 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했고요~ ^.^

 

 

 

여기선 비디오 녹화와 생중계도 가능합니다. ^-^

 

 

 

사명이 K에서 Q 로 바뀐 이유는 K가 넘 흔하다고.... ㅎㅎ 불어(?)로 보면 똑같은 뜻 이라네요. ^-^

 

 

 

이회사 목표인데 전 임베디드가 지금의 스마트폰 처럼 사용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. ㅎㅎ

 

 

 

여기 케릭터 인데 이름이 반돌이 라고 하는군요~ ^^;

 

 

 

깔금한 화사전경입니다.

 

 

 

소화기가 좀 옆에 있었으면 좋을거 같은데 눈에 제일 잘 뛰는 곳에 있는게 맞겠죠? ^-^

 

 

 

벽에 걸린 미션을 다시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.

 

 

 

사무실 밖에서 본 반돌이~ ㅎㅎ

 

 

 

갈때 좀 복잡하게 가서 올때 꼼꼼히 찍어 보았습니다. ^.^

 

 

 

여기도 먹자골목 같은데......

 

 

 

역시 이런 이정표가 있을 정도면 밤에 엄청 사람이 많을거 같습니다.

 

 

 

여길 처음에 못 찾아서 많이 해맸네요. ^^;

 

 

 

지하철 역에 다 도착했습니다. ^-^

 

 

 

담에 여기서 모임을 하면 이곳을 기억해서 가야 될 거에요~ ㅎㅎ

 

참~ 3월 30일 토요일에 여기서 할런지 KT 회의실에서 할런지는 더 생각해 보겠습니다. ^-^

 

이번에는 정말 사용자를 위한 모임으로 하려고요~ 그렇다고 개발자 님도 무시 못하겠고.... ^^;